메뉴 건너뛰기

About us?

평산에스아이주식회사는 국내최초로 파형강판 구조물을 설계, 제조하여 도로건설, 항만, 철도 및 국방시설 등의 현장에 파형강판 소재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. 1991년 법인설립하여 건축구조물에 사용되는 철재거푸집을 건설사에 공급하였으며, 1996년 파형강판 사업을 포스코, 포항산업과학연구원, 한국도로공사와 공동으 로 연구개발을 통하여 국내토목조건에 맞춘 파형강판 국가기준이 정립됨에 따라 2000년도에 이르러 국내 토목시장에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. 2015년말 약 4,003개소의 구조물을 국내에 시공완료 하였으며, 해외로는 호주와 중국의 도로에 40개소에 적용 수출을 하였습니다. 공법적용 배경의 주된 요인은 기존의 철근 콘크리트 공법보다 20~30%의 경제성 확보와 공사시간의 단축, 시공중 차량의 통제를 최소화함으로써 교통민원의 발생이 적어지고, 콘크리트에서 발생하는 균열이 발생하지 않음으로 유지 관리비용 절감, 철거시 100% 재 활용되는 철강소재 활용등의 잇점으로 국내시장은 콘크리트 단일공법에서 파형강판이 대안 공법으로 선택이 되고 있습니다.

About us?
About us?


2010년 이후에는 설계단계에서부터 주변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경관디자인 적용을 통하여 약 100개소를 완공하였으며, 2012년에는 터널구조물 최초로 지식경제부로부터 서울시 남산회현자락 생태터널이 “GOOD DESIGN” 으로 선정되었습니다.
평산에스아이주식회사는 지난 20년동안 Underpass, Overpass, Long Span Bridge, Shelter, Rehabilitation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연구개발을 평산기술연구소와 대한토목학회, 한국강조학회, 건설기술연구원, 포항산업과학연구원, 서울대학교, 한양대학교등과 43개의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왔으며 이를 통하여 공법 안정성 검증 및 품질에 대한 Guide Line 구축을 하였습니다.
평산에스아이는 전세계에서 공용되는 ASTM, AASHTO, UFC 제품 품질,설계기준을 따르고 있으며, 국내에서는 국토해양부 강구조설계기준, 국방부 군사시설기준에서 정하는 제품품질, 설계기준을 충실히 따르고 있습니다.